선생님 악기구매에 어려움이 있어 몇자 궁금한 점이 있어 자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1.우리나라는 쉘락마감이 자연칠이라 해서 무조건 좋다고 하는데 해외의 라미레즈씨나 이런분들도 고가의 악기를 락카마감으로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위에 사례를 보면 꼭 쉘락이 무조건 좋다고만 할 수도 없다는 생각도 들기도 하네요:::쉘락마감과 우레탄 마감에 대해 서로의 장단점을 비교해서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특히 각각 마감이 소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대해서도요..부탁드립니다.
2.제가 이번에 첫 악기를 장인 수제시더기타로 구매하려합니다.(제 취향상 시더가 스프루스보다 잘 맞아서) 예산을 80정도 생각으로 중고악기를 구매하고자 합니다. 지금 열심히 발품을 팔고 있는데 두가지 악기중에 고심중입니다. 첫번째악기는 정가가 100만원짜리 시더악기로 스펙은 앞판(시더)옆뒤판 (로즈우드)마감(우레탄)입니다. 허나 이악기로 구매할 경우에 걱정되는 부분은 이 악기는 제작된지 7년정도된 악기로서 그 공방에서 고객들에게 시연용으로 쳐보라고 둔 악기였습니다. 근데 그 악기 음색이 너무 맘에 들어 구매해볼까 하는데, 한 가지 아쉬운점은 2,3번 줄이 뭔가 음정밸런스가 좀 떨어지는 느낌이 듭니다.이 부분은 제작가가 수정해 줄 수 있는 부분인지요?
두번째악기는 정가가 130만원에 시더악기로 스펙은 앞판(시더) 옆뒤판(로즈우드) 마감(쉘락)입니다. 이 악기는 아직 직접 보지는 못했으나, 가격대비 성능이 좋다고 평판이 난 악기입니다. 매니아 의견들은 두번째 악기가 셸락칠이라는 이유로 추천하는데 선생님께서도 공감하는 부분인지요?
세번째질문은 기타의 수명에 대해서입니다. 기타한대 제작되면 기타전성기 수명이 어떻해 되는지요?
마지막으로 전판 우레탄마감은 공연용으로 쓰기에는 불가능한지요. 장기자랑 공연용이나 결혼식장 같은 곳에서요...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