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맨날 눈팅만 하다가 오늘 조율에 대해 질문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인터넷을 통해 다른 분이 사용하시던 기타를 구입하였고 하현주는사용자가 손을 본 것입니다. 제 기타는 현장 640이며 브리지에서의 현간격이 표준사이즈에 비해 조금 좁은 편입니다. 프렛은 정렬이 잘 되어있으며 넥에 휨도 거의 없습니다.
1. 6번현 개방현 미음, 4번현 2프렛 미음으로 조율을 한후 6번현 1,2,3,4,5,6 7...프렛, 4번현은 3,4,5,6,7,8,9..플렛을 동시 탄현해보면 4번현의 음이 현저하게 높아집니다.
2. 거꾸로 6번현 7프렛, 4번현 9플렛으로 조율후 순차적으로 내려오면 마지막에 6번 개방현 미음이 4번현 2프렛 미음보다 현저하게 높아집니다.
3. 제 생각에는 아무래도 4 5, 6번현에서의 상하현주 높이가 문제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제 생각입니다.
4. 보통 마구잡이로(제 손으로 해보려고 많이 시도했었음ㅡㅡ?) 적당한 상, 하현주 높이와 브릿제에서 하현주에 현이 닿는 부분에서의 비탈 각도를 조금씩 맞추면 650미리 현장기타에서는 음의 개선과 정확성에서 많이 개선이 되는 반면 지금의 기타는 전혀 개선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참고로 상하현주는 프라스틱입니다.ㅡㅡ:
5. 이번에 소뼈로 상하현주 교체하고 싶습니다. 제가 직접 하고 싶습니다...@@ 재고 있으시면 3세트 구입하고 싶습니다.(기타는 2대이며 1개는 여벌-실패를 대비- 구입 가능하면 가격부탁드립니다.
기타의 생명 = 정확한 음정 (ㅡ,.ㅡ)?
조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