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시판에서 보고 짐작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결국 조강지처만 남기고 애첩(전지현, 이효리,
청주댁..^^)중에서 몇명 정리하려고 합니다.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기타는 Alma 3대, 아람(서영춘) 1대, 기타등등인데
너무 많이 가지고 있는 것 같아서 1~2대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밑에 설명드리는 악기 3대 중에서 2대만 판매하려고 합니다. 남는 악기는 조강지일첩 으로 평생 끼고 살아야죠...^^)
와서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 간단하게 사양을 설명드리면,
1. 아람 (서영춘)
- 1997년 제작 All Solid - 현장 : 650mm - Top : 엥겔만 스푸르스 - Back & Side : 로즈우드 - 넥 : 마호가니 - 핑거보드 : 에보니 - 도장 : 앞판은 쉘락, 옆뒤판은 우레탄 - 튜닝 머쉰 : 쉘러 - 케이스 : 스치로폼(새거) 또는 일제 하드케이스(중고)
- 구입 당시에는 G grade로 97년에 100만원이었습니다. 현재는 같은 사양의 앞판 쉘락이 H grade로 200만원이군요.
- 서영춘씨와 이은호씨가 아람을 만든지 얼마 안되어 아주 정성을 들여 만든 악기입니다. 와서 보시면 아실 것 입니다.
- 아주 새 것같지는 않지만 소소한 생활흠집 외에는 깨끗하고 소리는 잘 트여 있습니다. - 현고는 1번 3mm, 6번 3.5mm이며 버징없이 왼손 아주 편합니다.
2. Alma Special 시더
- 2004년 제작 All Solid. Special Grade - 현장 : 650mm - Top : 시더 - Back & Side : 로즈우드 - 넥 : 마호가니. 흑단 및 듀랄루민 보강 - 도장 : 전체 셀룰로우스 래커 - 튜닝 머쉰 : 길버트 - 케이스 : SKB - 현고는 1번 3mm, 6번 3.5mm이며 버징없이 왼손 아주 편합니다.
- 액션이 부드러워서 강한 악기를 좋아하지 않는 분은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 제가 허리가 그리 좋지 않아서 기타에이드, 에르고플레이를 사용했더니 옆판에 고무컵(?) 자국이 조금 남아있습니다. 그냥 천으로 닦아서는 잘 안없어지구요 김선생님께 문의하였더 니 금방 깨끗하게 처리 가능하다고 합니다.
- 예전에 앞판 브릿지뒤에 살짝 크랙이 생겨서 수리한 경력 있습니다. 한 10분만에 수리되더 군요.
3. Alma Special 스푸르스
- 2001년 제작 All Solid. Special Grade - M. Velasquez를 그대로 Copy한 모델입니다. (In stock의 제일 첫번째 모델입니다) - 현장 : 650mm - Top : 유럽스푸르스 (베어클루) 마스터 - Back & Side : 아마존 로즈우드 - 넥 : 시더. 흑단 보강 - 도장 : 앞판 및 넥- 셀룰로우스 래커, 옆뒤판 - 우레탄 - 튜닝 머쉰 : 고토 - 케이스 : SKB
- 현고는 1번 3mm, 6번 3.5mm이며 버징없이 왼손 아주 편합니다. 위의 시더보다는 넥이 약간 넓으며 (53mm) 액션은 약간 강합니다. 평생 같이할 생각으로 김선생님께 부탁해서 넥을 처음보다 훨씬 편하게 다듬었는데..ㅠ.ㅠ 가격은 1 - 60만원, 2 - 180만원, 3번 - 250만원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2,3번은 제가 특별히 싸게 구입한 경우라서 저렴하게 내 놓을 수 있습니다.
(찾아오셔서 인연이 되면 쬐금 더 저렴해질 수도 있겠지요..^^)
혹시나 알마기타에 누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김선생님께서 악기를 잘 아시기 때문에 품질 & 가격은 보장될 것 같습니다~ ^^
직장에서 개인적인 통화가 어려우니 메일주시거나 핸펀 메시지로 주세요. (019-478-6103)
집은 서울 노원구 월계동 (월계역 근처)입니다. 평일은 직장 때문에 좀 힘들구요 주말에
오시면 충분히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은 비가 온다니 어디 나갈 계획도
없구요..^^
(택배로 보낼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직접 찾아오셔서 연주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Comment [13]